소개
평생 하는 영어 공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영어공부가 작심3일로 끝나는 가장 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엇인가 하기는 해야 하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막상 시작하면, 공부를 하면 할 수록 모르는 것이 더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이런 이유들로 영어공부를 지속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종종 영어공부를 마치기 전에 영어책을 그냥 덮어 버리곤 하죠.
그래서 ‘남들처럼’ 누군가의 도움을 받기 위해 학원을 다니게 되고 TOEIC이나 TOEFL 등의 영어시험을 위해서는 시험준비반을, 영어회화를 위해서는 원어민과의 회화반을 등록 하지만, 시험점수는 늘 제자리 걸음을 하는 듯하고 미드나 영화를 보면 모르는 단어들이 새록 새록 등장하고 뉴욕타임즈를 읽어 보려 해도 단어 찾기에 바빠 “내가 지금까지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긴 한건가?”라는 생각을 하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무작정 ‘남들처럼’하는 것만으로는 ‘배우고 있다’는 만족감을 주지 못합니다.
그럼 과연 우리에게 만족감을 갖지 못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단어’입니다. 우리의 발목을 잡는 것은 그 무엇도 아닌 ‘단어’죠!
그래서 우린 “단어만 알면…”이란 말을 입에 달고 살죠. 그럼 지긋지긋하게 우리의 발목을 잡고 있는 ‘단어’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단어라는 것은 어느 반에서 어느 책으로 공부를 하던 오롯이 ‘나의 몫’으로 남겨지게 되는 부분이고,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늘 제자리 걸음을 하는 듯한 느낌을 떨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한방에 해결해 드리기 위해 원샷 VOCA가 어원 풀이로 길잡이를 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언어들과 마찬가지로, 영어도 하나의 어원에서 많은 어휘들이 파생되었죠. 그래서 하나의 어원을 익히면 거기서 파생된 많은 어휘들을 보다 빨리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보다 쉽게 어휘력을
확대시킬 수 있는 방법이죠. 그렇다고 해서 모든 어휘를 어원 중심으로 분류하는 것은 예상되는 것처럼 상당히 지루한 과정이기 때문에 영어를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크게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래서 ‘모두’가 아닌 ‘중요한’ 어원들을 정리하고, 거기에 하나씩 하나씩 살을 붙이는 방식으로 어휘를 체계적으로 늘려 나간다면, 그리고 보다 일상적인 어휘와 그렇지 않은 어휘를 분류하여 어휘를 암기해 나간다면,그 많고 다양한 어휘들을 보다 쉽게 ‘나의 어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에 순응하기 위해 원샷 VOCA는 3개의 파트(<파트별 사용법>은 다음 페이지에)로 나누어 3,088개의 어휘를 정리했습니다.
원샷 VOCA로 한방에 회화(conversation, spoken English)는 물론이고,
영어 시험(TOEIC, TOEFL, OPIC, TEPS, IELTS, GRE 등등)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어휘를 보다 쉽게 정리할 수 있게 해드리겠습니다.
평생하고 있는 영어 공부 원샷 VOCA로 보다 재미있고 간단하게 마무리 지으세요!
리뷰 0